“스윙스 불러서 x쪽 주자” 스윙스, 롤렉스 술에 담근 지상렬, 대놓고 조롱한 제작진에 결국 폭발

출처 : 유튜브 '술먹지상렬', 스윙스 인스타그램

최근 지상렬의 술먹방에 출연한 래퍼 스윙스는 자신이 제일 아끼던 8000만 원짜리 롤렉스 시계가 술에 담기는가 하면, 전 여자친구가 언급되며 조롱을 당했는데요. 예능으로 받아들이며 이 상황을 잘 넘겼던 그가 제작진의 글에 결국 분노를 터트렸습니다.

 

지상렬, 스윙스의 8000만원짜리 시계 술에 담가

출처 : 유튜브 '술먹지상렬'

지난 5월 24일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에는 '이게 바로 FLEX. ROLEX 술 담가버리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이날 지상렬은 후배 개그맨 양기웅과 래퍼 스윙스를 초대해 술먹방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서 지상렬과 양기웅은 스윙스를 조롱하고 비하하는 등 상당히 무례한 태도를 보여 눈살을 찌푸리게 했는데요.

특히 양기웅은 술을 마시던 중 갑자기 스윙스에게 프리스타일 랩을 요청하거나 스윙스의 랩을 흉내냈습니다. 이어 스윙스의 전 여자친구 이름을 언급하더니 "그러니까 차였지"라고 말해 스윙스를 당황하게 했는데요.

출처 : 유튜브 '술먹지상렬'

또 양기웅은 스윙스에게 시계를 바꿔 착용해 보자고 제안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스윙스는 실수로 양기웅의 시계를 떨어뜨렸습니다.

이를 본 지상렬은 힙합은 똑같이 떨어트려야 한다며 스윙스의 시계를 술에 담가버리는 돌발 행동을 보였는데요. 당시 스윙스가 착용한 시계는 롤렉스의 한 모델로, 리셀 마켓에서만 평균 7000만~8000만 원대에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유튜브 '술먹지상렬'

특히 스윙스는 이 시계를 평소에도 무척 아꼈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출처 : 유튜브 '술먹지상렬'

지상렬의 돌발 행동에 제작진이 당황하며 걱정하자 지상렬은 "시계 방수된다니까. 내가 시계만도 못하냐"고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결국 지상렬은 술에 너무 취한 나머지 방송을 마무리하지도 못하고 자리를 떠났습니다.

 

"예능으로 받아줬더니.." 돌아온 제작진의 조롱

출처 :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는 당황했지만 나름대로 차분함을 유지하며 이 상황을 예능으로 받아주는 매너를 발휘했는데요. 하지만 영상이 공개되자 결국 그의 분노는 폭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홍보한 내용조차 스윙스를 비하하고 조롱하는 내용으로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스윙스는 지난 5월 25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술먹지상렬' 제작진이 해당 영상 설명란에 덧붙인 글을 공유하며 비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제작진은 스윙스에 대해 "힙합인 줄 알았는데 X선비가 오셨네. 그러니까 ㅇㅂㄹ(스윙스 전 여자친구 임보라)한테 차이지. 스웩" 등의 문구로 조롱하며 그의 전 여자친구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는 제작진에 대해 "이렇게 내가 싫으면 부르지 말아달라. 왜 불러놓고 영상 올릴  때 돼서야 속마음을 드러내냐. 제작진이 밉다"며 "차라리 면전에 대고 뭐라 하든가. 앞에서는 '수고했다', '좋았다' 다 말해 놓고 왜 저러냐. 나는 잘만 해주지 않았느냐"라고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이어 "도와줘도 왜 그러냐.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 '스윙스 불러놓고 X쪽주자' 이게 당신들 전략이냐. 세상에 당한 일로 생긴 불만을 나한테 푸냐"라며 분노했습니다.

그러면서 "차라리 면전에 대고 말해라. 내 삶이 그렇게 별거 없어 보이냐. 나 x나 공부하고, x나 열심히 산다. 내 예술에 진심이다. 왜 너희 수준의 해석으로 날 끌어내리냐. 내가 너네한테 뭐라 했냐"며 불쾌감을 표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어떻게 저렇게 무례할 수가 있냐", "제작진 저걸 웃자고 적은거냐", "전 여친은 왜 언급하는거냐", "지상렬 행동도 참아준 사람한테 진짜 너무하다" 등 제작진의 무례함을 지적했습니다.

 

스윙스·임보라 결별 사유는

출처 : 스윙스 인스타그램

한편, 스윙스와 임보라는 과거 연예계를 대표하는 커플이었으나 3년 간의 열애 끝에 지난 2020년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처음 만나 연인관계로 발전했는데요. 스윙스는 9살 연하의 임보라와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스윙스는 과거 한 방송에서 "술을 마시는 자리에서 고백을 했는데 임보라에게 거절당했다"고 털어놓았는데요. 이후에도 계속 임보라를 향해 구애를 하며 2번의 고백을 했지만 모두 거절당하다가 4번째 고백에 성공해 열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스윙스 인스타그램

두 사람은 2017년 4월 열애를 인정한 뒤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애정 전선을 과시했는데요. 특히, 3년간 럽스타그램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달달한 일상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6월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에 '럽스타그램'이 모두 삭제되자 결별설이 제기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반년 가까이 결별설에 대해 묻는 질문에 침묵을 이어오다가 스윙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별을 인정했습니다.

다만, 두 사람은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