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쉴 틈 없어” 신동엽, ‘동물농장 하차 논란’ 이후 갑자기 부부관계 공개한 이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넷플릭스 '성+인물'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넷플릭스 '성+인물'

최근 신동엽은 넷플릭스 성+인물 출연으로 각종 프로그램 하차요구를 받았었는데요. 과연 '쉬는부부'는 어떤 프로그램이며 신동엽은 이번 프로그램에도 하차요구를 받을까요?

 

신동엽, "부부관계요? 쉴 틈이 없죠"

출처: MBN 쉬는부부
출처: MBN 쉬는부부

6월 19일 섹스리스 부부의 고민을 수면 위로 꺼낸 MBN 예능 프로그램 '쉬는부부'가 첫 방송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도 19금 토크왕으로 알려진 신동엽이 MC를 맡았습니다.

'쉬는부부' MC로는 신동엽, 김새롬, 한채아, '꽈추형' 홍성우(비뇨의학과 의사), 박혜성(산부인과 의사)가 나왔는데요. '쉬는부부' 1화에서는 MC 신동엽이 출연진에게 부부관계 근황을 물어봤습니다.

먼저 신동엽은 "저는 쉴 틈이 없다. 너무 바빠서 피곤하고 쉰다고 하더라도 내가 부탁한다"라고 말하며 출연진의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19금 토크왕답게 자칫 민망할 수 있는 대화주제를 유머러스하게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MBN 쉬는부부
출처: MBN 쉬는부부

결혼 5년 차인 한채아는 "아하…"라며 말을 아꼈으며. 김새롬은 "공식적인 입장이 없으니깐 무조건 쉰다"라고 말했는데요. 신동엽은 이날 우리나라가 관계를 쉬는 부부 세계 2위라고 말하며 부부관계를 쉬는부부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이야기했습니다.

'쉬는부부'는 다양한 이유(사회적, 개인적)로 '섹스리스'로 사는 대한민국 부부들에게 '부부 관계 솔루션'을 제안하며 공감을 유발하는 토크쇼로 출연한 '쉬는부부'들이 워크샵 형태로 참여하여 각자에게 알맞은 부부관계 솔루션을 처방받게 됩니다. 

 

19금 프로그램으로 각종 하차요구를 받은 신동엽

출처: SBS TV동물농장
출처: SBS TV동물농장

신동엽은 넷플릭스 성+인물에 출연하여 일부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았던 적이 있는데요. 이유는 신동엽이 2001년부터 진행해온 SBS 'TV동물농장'이 온가족이 보는 프로그램인데 수위높은 19금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것인데요.

신동엽의 성+인물 출연 이후 SBS TV농물농장 시청자 게시판에는 "AV배우들을 만나는 진행MC가 아이들이 많이 보는 동물농장 MC를 맡는 것은 부적절하다"라는 비판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성+인물 예고편 일부 캡쳐
출처: 넷플릭스 성+인물 예고편 일부 캡쳐

넷플릭스 성+인물은 성시경(가수)과 함께 일본을 찾아 AV산업 및 관련 인물들을 만나며 토크쇼를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성 상품을 다루는 것이기에 기존 한국에서 보여줬던 19금 프로그램보다 수위가 꽤 높은 편이며 국내에서는 제작과 유통이 제한적인 일부 성인물을 서스럼없이 소개하여 일부에서는 불편하다는 시각이 제기되었습니다. 

 

온가족이 보는 프로그램 진행MC의 자격논란?

출처: JTBC 마녀사냥
출처: JTBC 마녀사냥

신동엽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아는 MC입니다. 오래된 경력으로 인해 온가족이 보는 프로그램(불후의 명곡, TV동물농장 등)부터 성인들에게 익숙한 프로그램(SNL코리아, 마녀사냥, 성+인물 등)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특유의 입담으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특히 신동엽은 대한민국에서 선을 넘을듯 말듯한 19금 토크를 가장 잘하는 진행MC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성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늘어나면서 방송에 보여지는 그 수위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동엽은 이러한 프로그램에 적합한 이미지 및 장기를 가지고 있어 진행MC로 자주 발탁되었습니다. 문제는 신동엽이 논란을 일으키지 않았지만 19금 프로그램에 출연했다는 이유로 다른 프로그램 진행논란까지 이어진다는 점인데요.

일부 누리꾼들은 "19금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MC는 19금 프로그램만 담당해야 하는거냐"라는 의견과 "대중이 보는 콘텐츠에는 국내 정서라는게 있기에 온가족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라는 의견으로 갈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과연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