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가 걱정돼서” 스님, 조권은 되는데 블랙핑크 제니는 촬영 거절한 충격적인 이유

출처 : 릴리 로즈 뎁 인스타그램, 조권 유튜브
출처 : 릴리 로즈 뎁 인스타그램, 조권 유튜브

최근 가수 조권은 한 절을 방문해 명상을 하는 컨텐츠를 촬영했는데요. 해당 절에서 월드 스타 블랙핑크 제니는 촬영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레벨이 아니다" 제니, 브이로그 거절 당한 이유

출처 : 조권 유튜브
출처 : 조권 유튜브

지난 7월 13일 조권의 유튜브 채널에는 '털어보권' 에피소드 5회가 공개됐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가수 조권과 뮤지컬 배우 김호형은 함께 절을 방문해 명상을 한 후 스님과 차를 마셨습니다.

김호영은 "제가 동국대학교를 나왔는데 필수 과목에도 명상이 있었다. 학창 시절에는 계속 졸았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스님은 "사실 틀이 없는 게 명상이다. 집중하고 눈 마주치고 그냥 편안하게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걸 하면 된다"라며 "한 번 호흡하면서 들이마시고 내뱉는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조권은 "저는 요즘 무소유를 하려고 한다. 관심이 없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호영은 "본인 콘텐츠에 소유욕을 가져라. 지금 무소유를 할 때가 아니다"라고 다그쳐 웃음을 안겼습니다.

출처 : 조권 유튜브
출처 : 조권 유튜브

이를 듣던 스님은 앞서 블랙핑크 제니가 절에 찾아왔던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스님은 "사실 블랙핑크 제니가 절에 찾아온 적이 있다.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싶은데 괜찮냐고 물었는데 안 된다고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사찰이 팬들 성지가 되면서 불교의 상업적 소비가 될까 걱정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조권 유튜브
출처 : 조권 유튜브

이에 조권은 "어? 난 됐네?"라며 기뻐했고 스님은 "아직 조권님은 그 레벨이 아니다"라고 뜻밖의 촬영 허가 이유를 전해 모두를 폭소케 했습니다. 이를 들은 조권은 몸서리를 치며 민망해해 웃음을 더했습니다.

 

"걔가 나보다 XX 잘해?" '디 아이돌' 조기종영

출처 : HBO '디 아이돌'
출처 : HBO '디 아이돌'

한편, 최근 제니는 HBO 드라마 '디 아이돌'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하지만 제니의 데뷔작이 된 '디 아이돌'은 지나친 선정성으로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제니 역시 적은 출연 분량 속에서도 남자 댄서들과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듯한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걔가 나보다 XX 잘해?" 등의 수위높은 대사 등으로 팬들의 기대를 저버렸습니다.

결국 '디 아이돌'은 당초 6부작으로 시즌 1을 끝낼 예정이었으나 5화를 끝으로 조기 종영됐습니다. 이유는 시청률 하락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 : 레이첼 서넷 인스타그램
출처 : 레이첼 서넷 인스타그램

다만, 선정성과는 별개로 제니의 연기력은 미국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제니는 자신의 높아진 명성과 관심을 활용해 다양한 기회를 탐색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이제 제니는 '디 아이돌' 이후 어떤 길을 택할지 결정하면 된다. 제니는 '디 아이돌'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