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희야 제발 한 번만 흑..으악” 전청조, 경찰 체포 당시 ‘애원 영상’에 모두 충격 받은 이유

출처 : 유튜브 ‘wavve 웨이브’, 온라인 커뮤니티

전청조는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의 연인이었으나 결국 사기 행각이 알려지면서 현재는 남현희와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데요. 최근 전청조가 체포되던 순간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 제발 제발 한 번만”

출처 : 유튜브 ‘wavve 웨이브’

12월 13일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의 1회 예고편에서 전청조가 사기 혐의로 체포되었던 당시의 긴박한 체포 현장이 생생하게 공개됐습니다.

체포되는 순간에도 전청조는 남현희를 향해 “현 제발 한 번만”이라며 애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wavve 웨이브’

전청조는 경찰이 연행하려고 하자 저항하며 남현희가 있는 쪽을 애처롭게 쳐다봤습니다. 그는 “진짜 다시는 안 올게”, “한 번만요”라며 애원했고 그의 모습은 이전에 연기했던 재벌 2세의 당당함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경찰이 전청조를 제압하고 미란다 원칙을 고지하는데도 전청조는 남현희가 있는 집의 현관문에 몸을 밀어 넣으며 저항했고, 이 과정에서 전청조의 슬리퍼가 벗겨져 바닥에 뒹굴기도 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wavve 웨이브’

그야말로 역대급 로맨스 스캠 사기꾼의 추한 모습이었습니다.

한편, 이 다큐멘터리는 전청조의 사기 행각들을 집요하게 추적해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사실들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출처 : 유튜브 ‘wavve 웨이브’

예고편에서는 “그 아비에 그 딸”이라는 증언이 제기되어 전청조가 친부의 사기 행각을 대물림했다는 의혹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은 오는 2023년 12월 15일 전청조 편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웨이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사기 범죄자를 타깃으로 하여 사건 현장을 추적하고, 가려져 있던 악인들의 실체를 폭로하는 저널리즘 다큐멘터리입니다.

전청조가 경찰에 체포될 당시의 모습을 담은 이 영상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사기꾼의 말로.. 추하다”, “코미디 아니냐”, “I am 질척이에요”, “낱낱히 파헤쳐서 꼭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뻔뻔했던 전청조의 주장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전청조와 남현희 전 펜싱 국가대표 선수와의 사건은 지난 10월부터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전청조는 처음으로 언론에 모습을 드러냈던 당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미국 뉴욕에서 승마를 전공한 재벌 3세라고 소개했습니다.

현재는 예체능 교육 및 IT 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글로벌 IT 기업에서 임원으로 재직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주장은 거짓이라는 것이 밝혀지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네티즌들은 전청조가 인천 강화도 출신의 여성으로 과거 사기 혐의로 복역한 전과자라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교도소에서 한 남성과 혼인신고를 하고 출산 경험도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실이 화제가 되자 남현희는 결국 전청조와 이별을 결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전청조는 남현희의 집에 찾아가 문을 두드리는 등 소란을 일으켜 스토킹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청조를 강연 등을 통해 알게 된 이들로부터 비상장 회사 또는 앱 개발 투자금 등을 명목으로 돈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로 구속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현재까지 파악된 사기 피해자 수는 20여명이며, 피해 규모는 수십억 원에 이릅니다.

이런 사실들이 드러나면서 전청조의 실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그의 행적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