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수치스러워” 속옷 안입고 병원 갔다가 모자로 가리고 있었다는 글래머 연예인

소유, 속옷 안입고 병원 방문
스테로이드 부작용 겪어

출처 : 스타서울TV, 소유 인스타그램

최근 속옷을 입지 않고 병원에 방문해 수치스러운 경험을 했다고 밝힌 연예인이 있어 화제인데요. 바로 씨스타 멤버 소유입니다. 소유는 최근 여러차례 목 디스크로 고생하고 있는 안타까운 근황을 전한 바 있는데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최근 소유는 본인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 18년 지기 친구한테 호캉스 선물했어요 | 제대로 뽕 뽑는 VLOG’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소유는 “오늘 저랑 호캉스를 함께할 저의 친구다. ‘최강야구’에서 PD로 일하고 있는 친구다. 1년 동안 고생한 친구를 위해 소소한 이벤트 호캉스를 떠나는 날이다”라며 콘텐츠를 소개했는데요.

소유는 “사실 저도 서울에서 호캉스 가는 거 처음이다. 기대를 해보면서 출발 해보겠다”라며 “가격은 소소하지 않다”라고 작은 목소리로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소유 친구도 “우리 둘이 호캉스 가는 것도 처음인데?”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소유와 친구는 호텔에 도착해 석촌호수 뷰를 즐기며 애프터눈 티를 즐겼는데요. 친구는 소유에게 더 먹으라며 양보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소유는 “배가 부르다. 나 아침에 보리굴비에 청국장 때리고 왔다. (목 디스크 때문에) 약 먹고 있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소유는 목 디스크를 처음 겪은 날에 대해 상세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는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이 너무 아팠다. 그래서 ‘오늘 평소보다 담이 세게 왔나 보다’ 싶었다. 하지만 ‘이제 일어나야지’ 했는데 도저히 몸이 움직이지 않았다”라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결국 그는 지인의 도움을 받아 병원에 갔다고 전했는데요. 소유는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일어나서 찍어야 하지 않나. 그때 좀 수치스러웠다. 내가 속옷 착용도 아예 안 했다. 그래서 모자를 (가슴) 위쪽에다 올려놨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소유는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웃음을 참지 못했는데요. 그는 “의사 선생님이 날 들면서 내 목에 뭘 끼고, 또 몸을 돌려놓고 ‘움직이지 마세요’라고 하는데 너무 아팠다. 뭘 어떻게 할 수 없는 나 자신이 너무 싫었다”라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그렇게 끌려가서 엑스레이 다 찍었다. 찍는 동안에도 너무 아팠다.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엄마한테 울면서 아프다고 전화했다. 정말 너무 무서웠다”라며 심각했던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한편, 소유는 지난달에도 목 디스크와 관련된 이야기를 유튜브를 통해 전한 바 있는데요. 당시 소유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의 연말 메이크업 & 겨울철 촉촉 피부 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여러분 슬픈 소식이 있다”라고 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어 “이 영상이 나갈 때쯤엔 괜찮아져 있겠지만 제가 목 디스크에 걸렸다. 그래서 제가 지금 말하려고 하는 건 살이 좀 쪘다는 것이다. 스테로이드 약 때문에 살이 좀 찐다고 하더라”라고 고백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소유는 이후에도 “살이 찐다. 목 디스크”라며 목 디스크 및 스테로이드 부작용 상태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실제로 그의 말처럼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였던 소유는 평소와 달리 얼굴이 다소 부어 있었습니다.

한편,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호소한 건 소유 뿐만이 아닌데요. 과거 트와이스 정연 역시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잠시 중단한 뒤, 콘서트에서 다소 살이 오른 모습을 보여 팬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습니다. 정연은 목과 갑상선의 문제로 처방 받은 스테로이드로 인해 살이 찐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소유는 지난해 10kg ‘살크업’을 한 뒤 다이어트 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영상에서 소유는 “제가 예전부터 생각을 했던 콘텐츠가 있다. 미국 쇼 프로그램 중에 ‘나의 핏 파트너’라는 게 있다. 너무 대단하더라”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코로나라서 제가 활동도 많이 없고 이런 시기가 아니면 못할 것 같더라. 제 몸무게에 10kg흘 찌우고 빼는 것을 해보려고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그래서 일단 살을 찌웠다. 광고가 끝난 이후 엄청나게 먹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그러면서 “먹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다이어트를 포기하면서 좋은 점도 있었다. 원래 불면증이 심했는데 잠을 잘 자게 됏고 가슴도 확실히 눈에 띄게 커졌다”라며 살찐 몸매의 장점을 전했습니다.

이어 단점으로는 “일단 너무 무기력해졌다. 또 밴드가 없는 옷은 입기 힘들 정도였다. 옷을 고르는 것도 많이 힘들어졌다. 얼굴도 통통해졌고 몸 이곳저곳에 살이 쪘다”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소유는 인생 최대 몸무게인 62.4kg을 기록한 것은 물론 경도 비만 소견까지 받았습니다.

출처 : 유튜브 ‘소유기’

소유는 자신만의 운동법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운동에 재미를 들여야 하니 요가랑 웨이트를 다 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 체중 감량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가 하는 루틴을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다”라며 운동법을 공개했습니다.

소유는 “첫날부터 망가지면 안 된다. 제대로 운동하겠다”라며 식단 관리는 물론 매주 요가 3번, 웨이트 5번 등 꾸준한 다이어트에 임해 전성기 못지 않은 몸매를 되찾아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출처 : 소유 인스타그램

그는 “보통 다이어트 시작하면 음식량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시지만 처음부터 극단적으로 식단을 진행하면 오래 못할 뿐더러 폭식을 부른다. 전 삼시 세끼는 꼭 챙겨 먹으려고 노력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e3Zzi09apk

그러면서 “아침이나 점심 중에 한 끼는 일반식. 저녁은 샐러드나 단백질 위주로 드시고, 밥 양을 반공기로 줄이고 현미밥이나 곤약 밥으로 대체하면 좋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