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아이유가 김연아와 유재석을 제치고 선호하는 광고 모델 1위를 차지했는데요. 실제로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과거 아이유가 박재범 인스타에 직접 경고 댓글을 달았던 일화가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아이유, 박재범 인스타그램에 “도발하지 마세요” 경고

아이유는 과거 박재범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도발적인 발언은 삼가주세요”라며 귀여운 경고를 날려 눈길을 끌었는데요. 박재범이 론칭한 소주 브랜드 ‘원소주’ 측이 원소주를 선물하겠다고 하자, 경쟁사 모델로서 한 마디를 남긴 것입니다.
박재범은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뮤직비디오 티저 2개를 공개하며 아이유를 언급 했었는데요.

첫 번째 티저에서는 박재범이 아이유에게 전화를 걸어 뮤직비디오에 참여해달라고 부탁하는 장면이 담겨 있었으며, 두 번째 티저에서는 뮤직비디오 출연을 하기로 했던 아이유가 촬영장에 나타나지 않자 박재범이 당황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러한 티저 영상 아래에 원소주 측(박재범)은 “아이유님 와주세요. 원소주 100병 드릴게요”라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이에 박재범이 “아이유씨 참이슬 모델이에요. 선 넘지 마세요. 백병 저한테 주세요”라고 댓글을 달아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아이유 또한 해당 댓글에 “도발적인 발언을 삼가해 달라-참이슬 모델 아이유 올림”이라는 재치있는 답글을 보냈습니다.

아이유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약 5년간 참이슬 전속 모델이었고 2020년 3월 다시 모델로 발탁 돼 참이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아이유와 박재범의 익살스러운 케미에 네티즌들은 “진짜 웃기다”, “이슬요정이 등장했다”, “둘 티키타카가 너무 귀엽다” 등 귀엽다는 반응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한편, 박재범은 과거 2014년 JTBC 마녀사냥에서 자신의 이상형으로 아이유를 언급한 바 있는데요. 박재범과 절친이자 많은 무대를 함께 해온 댄서 허니제이 역시 박재범과 찐친인 이유에 대해 “박재범의 이상형이 아이유다”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유는 최근 이종석과의 열애를 인정한 이후 공개 연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광고 선호도 1위

한편, 아이유는 구찌 패션을 비롯해 참이슬, 삼다수, 그날엔, 제이에스티나, 뉴발란스, 블랙야크, CNP, 이브자리, 펩시 등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식품,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10여개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아이유는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자닌 달 전국의 만 20~59세를 상대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김연아, 유재석을 제치고 소비자가 가장 선호한 광고 모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아이유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제품들의 매출이 올라 광고주들 역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에 따르면 아이유가 지난 여름 그린야크 캠페인을 펼치며 선보인 ‘자연과 친한 티(T)’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율 64%를 기록했습니다.
‘참이슬 후레쉬’ 역시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9%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참이슬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해 진심으로 애정을 가지고 활동해주는 모델”이라며 “브랜드와 케미가 좋고, 브랜드의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광고업계가 아이유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성공적인 커리어와 깨끗한 이미지를 꼽고 있는데요. 15세 때 데뷔해 지금까지 큰 구설 없이 음악과 연기, 두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활동한 데다가 꾸준하게 선행을 이어 오고 있어 모든 세대로부터 호감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한 번 모델 계약을 체결하면 장기간 인연을 맺는 것도 광고주들이 좋아하는 이유인데요. 아이유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참이슬 모델로 활동했으며 2020년 재발탁과 2022년 연장으로 총 8년간 활동하게 되며 주류 최장수 모델의 기록을 갖게 됐습니다.
한편, 아이유의 광고 모델료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통상 업계에서는 아이유 같은 A급 스타들의 모델료는 1년에 10억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로만 한 해 동안 최소 100억 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입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