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줄이 다르네” ‘피지컬:100’ 최종화, 주작 논란에 휩싸인 충격적인 이유(영상)

출처 : 넷플릭스

최근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100’의 최종화가 공개되며 치열하고 뜨거운 경쟁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한편, 최종 우승자에게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피지컬:100’ 최종화가 뜬금없이 주작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피지컬:100 최종화 화제, “결국..”

출처 : 넷플릭스

넷플릭스 ‘피지컬:100’은 ‘최강의 몸’을 찾기 위해 각종 분야에서 최강의 피지컬을 자부하는 100명이 서바이벌 게임을 펼치며 최종 우승자를 뽑는 예능입니다.

실제로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비롯해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레슬링 국가대표 장은실, 야구선수 더스틴 니퍼트 등 얼굴이 잘 알려진 운동 선수나 인플루언서 등이 다수 출연해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공개 이후에는 국내 예능 최초로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에 올랐으며 2주 연속 글로벌 톱10 비영어 TV쇼 부문 1위를 달성 및 80개국 TOP 10 리스트에도 올랐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특히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 마지막 화는 더욱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톱5로 선발된 조진형, 박진용, 김민철, 우진용, 정해민은 4개의 게임으로 이루어진 파이널 퀘스트로 승부를 가리게 되었습니다.

오각 줄다리기, 사각 뒤집기, 삼각 셔틀런 이후 최종 TOP2로 남게 된 우진용 정해민은 무겁고 긴 로프가 다 풀어질 때까지 로프를 당기는 ‘무한 로프 당기기’로 대결을 펼쳤습니다. 경기 초반에는 정해민이 앞서 나가는 듯했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격차는 줄어들어 우진용이 극적인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최종화는 어떤 순간에도 후회를 남기지 않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경기에 임하며 탈락자에게는 위로의 박수를, 생존자에게는 격려와 응원의 악수를 보내 빛나는 스포츠 정신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피지컬:100 최종화 주작 논란, “로프 장력 달라”

출처 : 넷플릭스

하지만 일부 누리꾼은 최종회 공개 이후 뜬금없이 주작설을 제기했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재 주작 논란 나오는 피지컬:100 마지막 경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급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글쓴이는 ‘무한 로프 당기기’에서 우진용과 정해민 선수가 당긴 로프의 장력 수준이 다른 것 같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두 개의 영상을 함께 올렸는데요.

출처 : 넷플릭스

첫번째 영상에서 우진용 선수의 로프는 바닥에 끌릴만큼의 힘으로도 당겨질 만큼 장력이 약했지만, 두번째 영상에서 정해민 선수의 로프는 팽팽한 모습을 보이고 있음에도 당겨지지 않을 정도로 장력이 강했다는 것입니다.

출처 : W코리아 화보

글쓴이는 또 다른 근거로 TOP5의 중 우진용, 박진용, 조진형, 김민철은 모두 화보 촬영에 섭외됐지만 최종 2등을 한 정해민은 화보 촬영을 하지 않았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출처 : 정해민 인스타그램

이어 다른 참가자들과는 달리 2위를 차지한 정해민의 인스타그램에는 ‘피지컬:100’과 관련한 사진과 글을 단 하나도 올리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우진용 인스타그램

또 최종 우승을 한 우진용의 인스타그램에는 다른 출연진들과 함께 찍은 사진에서 정해민만 유일하게 태그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유일하게 팔로잉도 하지 않았다는 점이 의심스럽다고 주장했습니다.

주작설 반박, “주작할 이유 없어”

출처 : 넷플릭스

한편, 이 같은 주작설을 반박하는 누리꾼도 많았는데요. 일부 누리꾼은 다른 시간에 촬영된 순간이 같은 타임라인처럼 보여졌을 수 있다며 영상 편집 실수일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즉, 편집 영상만 보고 주작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섣부르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로프를 한번 당기기 시작하면 술술 풀리지만, 정해민은 이미 힘이 떨어진 상태였고 멈춘 바퀴를 다시 당겨야 했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한편, 일부 누리꾼은 제작진이 굳이 주작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었음을 지적하며 “주작을 하려 했다면 애초에 잘 알려지지 않은 두 사람이 결승에 올라갈 일이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 누리꾼도 “경기 중 로프 장치에 문제가 생기긴 한 것 같다”라면서 “저 정도면 누가 봐도 장치에 문제가 생긴 걸 알 텐데 도대체 왜 중단 안 하고 계속 경기를 진행한 건지 의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