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수치 너무 높아” 몸에 좋은것 다 한다는 김계란, 무서운 건강 상태 고백했다

출처 : JTBC,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운동 유튜버 김계란이 최근 충격적인 건강 상태를 고백해 화제입니다. 그는 지난해에도 갑상샘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주목 받은 바 있는데요. 최근 받은 종합검진에서는 또 다른 소식을 전해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습니다.

김계란 건강 상태 고백, “암 표지자 수치 너무 높아”

출처 :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지난 2월 25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유명 유튜버 김계란, 심으뜸, 슈카, 쯔양이 게스트로 등장했습니다. 김계란은 구독자 300만 명이 넘는 운동 및 건강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는 대한민국 해군 UDT 출신일 뿐만 아니라 근육으로 단련된 탄탄한 몸과 출중한 운동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 김계란은 “건강하냐”는 질문에 “너무 안 좋다”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출처 : JTBC

김계란은 “교과서대로 살았다. 영양제도 엄청 챙겨 먹었다. 아침형 인간부터 몸에 좋은 건 다 하는데 오히려 주변에 술, 담배 하는 애들보다 건강이 훨씬 안 좋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에 이수근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 보다”라며 걱정했습니다.

출처 : JTBC

김계란은 “종합검진을 받았는데 작년에는 갑상샘항진증 판정을 받았다. 이번에는 대장암 암 표지자 수치가 너무 높게 나왔다. 아직은 대장암까지는 아니지만 발병 초기 위험이 있다는 뜻”이라고 고백해 걱정을 안겼습니다.

출처 : JTBC

이어 “위 대장 내시경을 했더니 용종이 2cm 정도더라”라며 “유튜브 시작하고 엄청 바빠져서 그때부터 몸이 안 좋아졌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줬습니다.

가면, 수염 때문에..”목에서 실뭉치 빼내고, 탈진”

출처 : JTBC

이날 김계란은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는데요. 그는 “사실 우리 채널이 뜨게 된 계기가 ‘안녕 친구들 빡빡이 아저씨야’라는 대머리 캐릭터로 떴다. 얼굴을 공개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대머리 실리콘 가면을 사서 하고 있다”라며 가면을 쓰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출처 : JTBC

이어 수염을 쓴 이유에 대해 “수염을 안 쓰면 불쾌한 골짜기처럼 입이 안 벌어진다. 어떻게 가릴까 고민 하다가 크리스마스 시즌 때 수염을 써봤는데 무천도사 같기도 하고 괜찮다고 해서 유지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김계란이 실리콘 가면을 계속 쓰는 이유에 대해 얼굴에 화상을 입었기 때문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출처 : JTBC

한편, 이진호가 “나도 저런 분장 해봤다. 탈모가 온다. 숨을 못 쉬니까”라고 말했는데요. 김계란은 “끝나면 머리가 계속 빠진다”라고 공감했습니다. 이어 수염이 입으로 계속 들어간다며 “한 번은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목에서 실뭉치가 발견돼서 빼고 그랬다”라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출처 : JTBC

그러면서 “막 코로도 계속 수염이 들어가고 코로 숨이 안 쉬어진다”라며 “여름에 야외 촬영을 할 때 가면 때문에 탈진해서 쓰러질 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계란 얼굴 공개, “모범생 같고, 머리카락도 많아”

출처 : NAVER NOW

한편, 김계란의 신상과 얼굴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아지자 김계란의 정체를 파헤치려는 사람도 많았는데요.

김계란은 지난 2022년 8월 방송된 네이버 NOW. ‘걍나와’에 출연해 MC 강호동과 ‘얼굴 공개’ 조건에 대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강호동은 “애플 본사를 주면 (얼굴을) 공개할 수 있냐? 팀 쿡의 지분을 다 넘겨주겠다”라고 물었는데요. 그러자 김계란은 말이 끝나기도 전에 “그러면 바로 공개한다”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이에 강호동은 평생 운동을 못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면 어떠냐고 물었는데요. 김계란은 “운동은 못한다는 조건이면 얼굴을 공개 안 할 것이다. 인생에 운동이 없으면 저는 불행할 것 같다”라고 답했습니다.

결국 상상을 초월할 엄청난 조건이 아닌 이상, 웬만해서는 얼굴을 공개하지 않겠다는 말인데요. 실제로 김계란의 정체를 파헤치려는 누리꾼들은 많이 있었지만 여전히 얼굴과 구체적인 신상은 아직 알려진 바 없습니다.

출처 : 피지컬갤러리 인스타그램

다만, 김계란과 함께 촬영을 진행한 적이 있는 일부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은 실제 얼굴을 본 적 있다며 김계란의 인상을 밝힌 바 있는데요.

이들은 공통적으로 김계란에 대해 “이미지와는 달리 모범생처럼 생겼다”라고 전했는데요. 특히 줄리엔 강은 “처음에 봤을 때 스태프인줄 알았다”면서 “민머리 가발을 썼지만, 머리카락도 다 있다”라며 “목소리는 카리스마가 있는데, 얼굴은 카리스마가 없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