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생활로 바쁜 일상을 보내면서도 연세대학교에 합격한 아역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배우 이채은입니다. 그는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10대 미혼모 역을 맡아 얼굴을 알린 바 있는데요. 올해 연세대학교 새내기가 되었습니다.
이채은, 연극영화과도 아닌 “연세대 OO과” 입학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했던 배우 이채은이 연세대학교 합격 소식을 전해 누리꾼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채은은 지난해 말 입시가 끝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잘가”라는 말과 함께 사진을 올렸는데요. 공개된 사진에는 수험 생활하는 동안 사용한 문제집들이 이채은 주변에 산더미처럼 쌓여있었습니다.
성인의 허리 높이까지 올라오는 문제집 더미가 3개나 있어 이채은이 학업에도 얼마나 많은 노력을 들였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심지어 이채은은 쉬지 않고 연기 활동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그는 2022년에 개봉한 영화 ‘헌트’와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등에 출연했을 정도로 활발히 작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최근에는 고등학교 졸업 사진과 함께 교과 우수상, 표창장 등을 받은 사진을 올려 배우 생활을 이어오면서도 학업에 성실하게 임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이채은은 연세대학교 철학과 진학에 성공했습니다. 많은 배우들이 그동안의 연기 경력을 살려 연극영화과에 진학하는 것과 달리 철학과에 입학한 것으로 보아 실제로 학업에 많은 노력을 들였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채은은 지난 2월 28일 연세대학교 입학식에 참여한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려 새내기가 됐음을 알렸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독하게 했네”, “승승장구 하겠다”, “연영과 아니고 철학과면 공부 진짜 빡세게 했나보다”, “연세대 가려면 저 정도는 해야되는구나. 부끄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작품 활동도 독하게
한편, 이채은은 2004년생으로 2011년 영화 ‘조선 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에서 단역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그는 영화 ‘피끓는 청춘’에서 박보영 아역을 연기해 얼굴을 알렸으며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덕혜옹주’, ‘장산범’, ‘강철비’ 등에서 조연 배우로 활약했습니다.
특히 ‘덕혜옹주’에서는 극 중 배우 손예진의 딸 이정혜 역을 맡아 주목 받았습니다. 비록 조연이지만 다양한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온 그는 2018년 영화 ‘순이’에서 첫 주연을 맡았는데요.
그는 반복된 학대 속에 상처로 얼룩진 소녀를 연기하며 풍부한 감정을 보였습니다. 또 그는 극중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단발머리로 변신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좋은 배우의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또 2019년에는 한국영화아칻데미(KAFA) 제작 단편영화 ‘지팡이 소녀’의 타이틀롤로 활약하며 배우로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요.
또 그는 공개 당시 많은 이슈를 만들었던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박희수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좀비 사태가 일어난 상황 속에서 출산이 임박한 고등학생 미혼모를 연기했는데요. 현실적인 연기와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몰입도를 높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