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그녀를 위해 4년 동안 도전” 피오가 그렇게 해병대를 가고 싶었던 충격적인 이유

출처 : 피오 인스타그램, 아티스트 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피오 인스타그램, 아티스트 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

블락비 멤버로 알려진 피오(본명 표지훈)가 국방NEWS를 통해 해병대에 입대한 이유를 밝혔는데요. 3번이나 낙방했지만 사랑하는 그녀를 위해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피오를 포기하지 않게 만든 그녀는 누구이고, 신체등급 1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왜 해병대를 떨어졌던걸까요?

 

4번의 도전 끝에 결국 입대, 이유는 사랑하는 그녀 때문에

출처: 유튜브 국방NEWS
출처: 유튜브 국방NEWS

피오는 인터뷰에서 해병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는데요. 이유는 바로 어머니 때문이었습니다. 피오의 어머니는 2017년 지병으로 별세했는데요.

피오는 인터뷰에서 "어머니께서 제가 멋있는 곳에서 군복무 하기를 원하셨는데 이 소원을 들어 드리기 위해 해병대 입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MBC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출처: MBC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피오는 평소 방송에서도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 각별했습니다. 2017년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피오는 어릴 때부터 항상 눈뜨면 "넌 다른 애들과 다르다, 특별한 아이다"라는 말을 듣고 자랐다고 하는데요. 피오는 어린시절의 이러한 기억이 좋아서 추후 아이를 가지게 된다면 어머니에게 들었던 이 말을 똑같이 해주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팬들은 "해병대를 택한 이유가 어머님이 원하셨다니..대단하면서도 눈물나는 이유네요", "와 진짜 멋있는 사람이다" 등의 반응을 남기며 피오의 남은 군생활을 응원했습니다.

 

신체등급 1등급에도 왜? '이것' 부족해서 떨어졌다.

출처: 유튜브 국방NEWS
출처: 유튜브 국방NEWS

피오는 27살 때 처음 해병대 지원을 했는데요. 이후 29살까지 총 3번의 도전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떨어졌습니다. 이상한 점은 신체등급 1등급을 받았기에 본인도 왜 떨어졌는지 몰랐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고등학교 출석일수 부족인데요. 피오는 고등학교 때 연예계로 데뷔하여 출석일수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피오는 해병대사령부에 문의하여 어떻게 하면 해병대에 입대할 수 있는지 물었는데요. 해병대사령부 측에서는 해병대사령부 군악대 시험에 통과하면 해병대 입대가 가능하다고 답변을 주었습니다. 결국 피오는 해병대에 입대하여 오는 9월에 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입대에도 SNS로 팬들과 활발한 활동이어가, 어느새 9월에 전역 앞둔 피오

출처: 피오 인스타그램
출처: 피오 인스타그램

피오는 올해 9월에 전역을 앞두고 있는데요. 피오는 군목부를 하면서 팬들과의 소통도 활발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군대간 남친짤로 유명한데요. 피오는 SNS 게시물을 통해 짧은 머리와 함께 귀여운 옷들로 특유의 꾸러기스러운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피오는 2011년 블락비로 데뷔하여 tvN '호텔 델루나', JTBC '경우의 수' 등 배우 활동도 활발하게 이어왔는데요. 올해 더욱 늠름해진 피오가 대중들에게 어떤 매력으로 다시 찾아올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