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표정관리 안되네..” 류준열, 드디어 한소희 열애 당시 침묵한 이유 해명하자 비난 쏟아진 이유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5월 10일 서울시 중구 한 호텔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The 8 Show'(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제작발표회에서 류준열은 최근 논란에 대해 첫 공식 입장을 직접 밝혔습니다.

류준열, 환승연애 논란에 침묵한 이유

MBC ‘전지적 참견시점’

5월 10일 배우 류준열이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에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당 발표회에서는 한재림 감독과 함께 배우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가 참석하여 작품과 관련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최근 류준열은 배우 한소희와 열애 사실을 공개하자마자 환승 연애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하지만 이 과정에서 한소희와 헤리는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내세운 반면 류준열은 소속사의 공식 입장뿐이어서 팬들에게 큰 실망을 샀습니다.

그렇게 류준열과 한소희는 14일이라는 짧은 열애와 결별 기간 속에서 대중들의 뭇매를 맞으며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에서 류준열은 앞선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그는 “사생활 문제로 당시에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온라인에서 많은 글이 올라왔다”며 “모두 답변드리기보다 침묵하고 비판은 감당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류준열은 환승연애 논란에 대해 소통보다는 침묵하고 감당하는 게 최선이었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또한 답변을 하며 류준열은 “오늘은 작품에 대한 얘기만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요청과 달리 사생활 관련 질문은 이어졌습니다.

한 기자는 “작품의 홍보 시기와 맞춰 논란이 커졌는데 주연 배우로서 적절한 대처였다고 생각하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류준열은 질문을 듣는 동안 불편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류준열, 그린워싱 논란에 밝힌 해명은?

JTBC ‘인간실격’

또한 류준열은 환경 보호에 누구보다도 진심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환경 파괴의 주범으로 꼽히는 골프를 즐긴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그는 최근까지도 골프장에서 모습을 보이며 논란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그는 한 패션 브랜드 행사에서 어린 송아지 가죽(카프 스킨) 가방을 착용하며 그린 워싱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이에 류준열은 “골프와 관련한 비판적인 여론도 잘 읽어봤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JTBC ‘인간실격’

이어 그는 “데뷔 이후에 가장 생각이 많은 기간이었다. 사적인 일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인터뷰 자리에서 다시 이야기를 나눠야 할 거 같다”고 털어놨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잘못했다는 말은 절대 안하는구나”, “참 치졸하다”, “끝까지 침묵으로 여친들만 지치게 하네”, “여론 식으니까 이제 말하냐” 등 여전히 싸늘한 반응을 봉고 있습니다.

한편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지내는 이야기를 그렸으며 오는 5월 17일에 공개 예정입니다.

JTBC ‘인간실격’

8명의 인물이 제한된 공간에서 시간이 쌓일수록 돈을 벌게 되는데 이러한 달콤함 속에 위험이 숨어있는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정치’와 ‘경제’를 테마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격돌하는 인물들의 원초적인 욕망을 그려내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웹툰 ‘머니게임’, ‘파이게임’을 한재림 감독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각색한 작품입니다.